"Tip! 깜빡이는 스페인 지도를 클릭하면 도시별 유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me > 스페인을 알다 > 인기도시 > Granada
 

안달루시아 주를 이루고 있는 8개 도시들 중에 하나, 예술과 역사의 도시, 이베리아 반도에서 마지막 이슬람 왕국이 존재하였던 도시
 
안달루시아 주를 이루고 있는 8개 도시들 중에 하나인 그라나다는 세계에서도 아름답고 역사적이며 전설적인 도시이다.
안달루시아 주의 동쪽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방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는 이곳은 네바다 산맥의 기슭에 자리한 곳으로
다르로강과 헤닐강에 의해 둘러싸여 있다.
예술과 역사의 그라나다는 이베리아 반도에서 마지막 이슬람 왕국이 존재했던 곳이다.
그라나다의 최고 기념 유적인 알함브라 궁전이 알바이신과 사끄로몬떼
그리고 레알레호와 같은 구 시가지를 내려다보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한편 현대적인 도시 모습은 그란비아 데 꼴론 및 레예스 까똘리꼬스와 같은 주변 구역에 펼쳐져 있다.

 

그라나다는 다른 도시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를 보이고 있다. 유학생활을 하면서 소요되는 숙소비용, 교통비용, 음식비용, 문화생활비용 등등 모든 부분에 있어서 저렴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 숙소
a. piso compartido (피소): 월 170 ~ 300 유로 내외
b. la familia (홈스테이_식사 포함): 월 550 ~ 700 유로 내외
- 버스: 1 유로 내외 ( 10회 이용권 구입시 7 유로 내외 )
- 택시: 기본 1.95 유로 ~ 2.95 유로 (시간대에 따라서 다르며, 짐이 있을 때는 추가 비용이 소요 됨)
- 커피, 우유, 신문, 맥주, 콜라, 오렌지, 사과: 1 유로 내외
- 햄버거: 3 유로 내외
- 샴푸: 3 유로 내외
- 오렌지 및 사과: 2 유로 ~ 3 유로 내외 정도라면 1인 충분
- 상기 비용은 스페인 국가 경제에 따라서 변동이 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