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깜빡이는 스페인 지도를 클릭하면 도시별 유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me > 스페인을 알다 > 인기도시 > Valencia
 

발렌시아 도시는 지중해에 접해 있어 도시 중심부가 해변을 끼고 발달해 있는 현대적 감각이 두드러지는 스페인 제 3의 도시이다.
발렌시아 국제공항이 있어 마드리드, 바르셀로나에서는 물론, 파리 및 기타 유럽 도시들과도 항공 연결이 가능한 도시이다.
빠에야와 오렌지로 더 이름이 알려져 있으며, 특히 3월에 열리는
“Las Fallas” 불의 축제는 스페인 3대 축제중 하나로 굉장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지중해의 푸른 바다와 오렌지 나무 그늘을 그려볼 수 있는 여유로움과 한가로움,
그리고 생동감 넘치는 도시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이다.

 

중도시에 속하는 발렌시아는 대도시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를 보이고 있으며
과일의 경우는 한국에 비해서는 매우 싸다.
유학생들에게 가장 크게 피부로 와 닿는 물가 항목은 숙소 비용의 경우도 대도시 보다는 낮고 소도시 보다는 조금 높은 편 이다.

- 숙소
a. piso compartido (피소): 월 200 ~ 400 유로 내외
b. la familia (홈스테이_식사 포함): 월 620 ~ 700 유로 내외
- 버스, 지하철: 1 유로 내외 ( 10회 이용권 구입시 7 유로 내외 )
- 택시: 기본 1.95 유로 ~ 2.95 유로 (시간대에 따라서 다르며, 짐이 있을 때는 추가 비용이 소요 됨)
- 커피, 우유, 신문, 맥주, 콜라, 오렌지, 사과: 1 유로 내외
- 햄버거: 3 유로 내외
- 샴푸: 3 유로 내외
- 오렌지 및 사과: 2 유로 ~ 3 유로 내외 정도라면 1인 충분
- 상기 비용은 스페인 국가 경제에 따라서 변동이 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