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깜빡이는 스페인 지도를 클릭하면 도시별 유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me > 스페인을 알다 > 인기도시 > Salamanca
 

중부 지역에서 저렴한 유학 생활이 가능, 많은 외국 학생들이 모여서 공부하며 특히나 한국 학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도시
 
살라망카는 마드리드(Madrid)와 2시간 30분 내외 정도 떨어져 있는 소규모의 도시이다.
마드리드 바라하스 국제 공항에서 내려서 버스나 기차를 타고 이동하면 된다.
중부 도시들은 바라하스 국제 공항을 통해야 하며 이동 거리나 시간을 고려하여 밤 늦게 도착하는 항공 일정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항공 일정 상, 마드리드에 밤에 도착하는 경우에는 한국인 민박이나 호텔을 이용하여 1박을 하고
그 다음 날 살라망카로 이동하는 것을 고려하여야 한다.
마드리드를 경유하여 버스를 이용해 접근이 가능하며 매시간 간격마다 교통수단이 마련되어 있어 불편함은 없다.
마드리드를 제외하고 중부 지역 근교 도시들 중에서 가장 많은 외국 학생들이 찾는 도시이다.
그 만큼 다른 도시들에 비해서 한국인 학생들이 가장 많이 밀집해 있기도 하다.
대학부설이 2개 그리고 사설 어학원들이 가장 많이 있는데
저렴한 소규모의 사설 어학원들과 저렴한 숙소 비용으로 각광을 받고 있고 있다.

 

소도시에 속하는 살라망카는 다른 도시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를 보이고 있다. 유학생활을 하면서 소요되는 숙소비용, 교통비용, 음식비용, 문화생활비용 등등 모든 부분에 있어서 저렴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 숙소
a. piso compartido (피소): 월 170 ~ 300 유로 내외
b. la familia (홈스테이_식사 포함): 월 550 ~ 700 유로 내외
- 버스: 1 유로 내외 ( 10회 이용권 구입시 7 유로 내외 )
- 택시: 기본 1.95 유로 ~ 2.95 유로 (시간대에 따라서 다르며, 짐이 있을 때는 추가 비용이 소요 됨)
- 커피, 우유, 신문, 맥주, 콜라, 오렌지, 사과: 1 유로 내외
- 햄버거: 3 유로 내외
- 샴푸: 3 유로 내외
- 오렌지 및 사과: 2 유로 ~ 3 유로 내외 정도라면 1인 충분
- 상기 비용은 스페인 국가 경제에 따라서 변동이 있을 수 있다.